class="color-gray post-type-text paging-view-more">

> 산행일지

[스크랩] 설악산 무박종주

8월 15일 광복절..회사에 일이 있어 출근했다가 문득 연휴가 3일이라는 생각..

이럴 때 장거리 산 한번 타지 않으면 아쉽겠다는 생각..

지리산 무박종주를 두번 할 때 이용했던 산악회 홈페이지를 들어가보니

설악산 무박종주행 버스가 저녁 9시에 출발한단다..

에라이껏..일단 가보자 해서..집에 도착하자 마자 짐을 싸기 시작했다..

그 날 대구에는 엄청난 폭우가 쏟아졌기에 어머님과 집사람이 죽자고 반대를 한다..

그래도 굿굿(Good, Good) 하게 버스를 타고 새벽 세시에 오색약수터 도착..

제법 굵은 비가 세찬 바람에도 아랑곳 않고 랜턴을 켜고 출발~!

고어텍스 자켓이 물에 흠뻑 젖을 정도로 많은 비를 맞으면서 결국 10시간만에

대청봉-중청-소청-희운각-양폭-비선대를 거쳐 종주를 완료했다.

버스 출발시간이 오후 4시 30분이어서 너무 많은 시간동안 이리저리 구경도 하고

점심도 먹고..소주도 한잔 하고..

제일 큰 불편은 혼자 산행이라 10시간 동안 말 한마디 못했다는 것..외로움..처량함..^^

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.

계속되는 비에 손가락이 시릴 정도로 추웠던 대청봉 정상..

계속 내리던 비가 희운각 대피소에 다다를 즈음 구름이 걷히면서 설악의 장관미를 살짝 내놓는다..

명불허전..설악미가 가장 두드러지는 천불동 방향..

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.

오가는 사람이 별로 없어 팔 앞으로 길게 빼서 셀프모드 작동..ㅋㅋ

천불동 계곡에는 물이 넘쳐난다..최고의 수량으로 굉음을 토해내는 폭포..폭포..

또 다른 셀프모드..고어자켓을 벗으니 역한 땀냄새가 진동을 했다..모자도 바꿔쓰고..

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.

카메라가 아무리 좋아도 이 엄청난 장관을 인간의 눈만큼 담아낼 수는 없었다..

줌으로 댕겨보니 다소 몽환적 신비함이 더하다..

장쾌한 물의 향연..소리를 담아내지 못하는 것이 아쉽다..

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.

옛날 같으면 감히 접근조차 못했을 계곡에 철다리가 놓이면서 왕래가 가능하다..

지나가는 아주머니에게 부탁해서 한 컷..개기름과..땀..빗물이 어우러져 영 자세가 나오질 않는다..

천하제일경..비선대..자세히 보면 원효대사가 도를 닦았다는 금강굴이 보인다..

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.

신흥사 큰 부처님도 하루종일 비에 젖어 상념에 잠기셨네..

산행을 마치고 뒤돌아 본 설악의 우아한 자태..정말 설악을 우리가 가질 수 있다는 것이 큰 행복이다..

출처 : 현미김치 - 한라산 하르방의 건강 이야기